「꿈꾸는 자람터」
□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2021년 8월 2일에서 8월 13일까지 관내 재학 중인 특수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유, 초, 중, 고 여름방학 프로그램-꿈꾸는 자람터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유아 심리운동「함께해요 통통콩콩」 총 4회, 초등 「조물조물 도예교실」 총 8회, 중등「행복나눔 빵」총 3회,「나도 바리스타」총 3회,「Job아! Smart 진로」총 6회를 실시하였다.
□ 꿈꾸는 자람터-여름방학프로그램은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소질, 적성 계발 및 취미, 특기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인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방학 활동에 대해 활력을 주고자 하였다.
□ 유아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회차별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운영하여 안전한 거리두기, 동선 겹치지 않기 등 방역에 각별히 유의하여 운영하였다.
□초·중·고등 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인 꿈꾸는 자람터-「조물조물 도예교실」,「Job아! Smart 진로」,「행복나눔 빵」,「나도 바리스타」는 실습중심의 교육을 체험해보는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적성을 계발하고 진로직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여러 가지 제약점을 극복하면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직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