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의 강동송파교육소식!
  • 학교 홍보 담당자 기사 작성 시 공문(『강동송파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개편 안내』, 관리과-12654, 2009.11.10) 참조 바람.
강동송파교육지원청소식 게시판을 제목, 기관명, 지역, 학교급, 직종, 마감일로 구분한 표
제목 2020 강동송파 서로 & 새로 [원격수업]-[원격나눔]
부서명 작성자 장대업 작성일 2020.04.20
전화번호 홈페이지 조회
0
첨부파일 강동송파 서로 새로 원격수업 원격나눔 개요.hwp
내용

 

2020 강동송파 서로 & 새로 [원격수업]-[원격나눔]

단위학교 원격수업 수업공개 및 원격 참관을 통한 온라인 수업나눔, 6회차, 9개 수업사례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교육장 양희두)2020.4.16.()부터 4.23.()까지 총 6회차에 걸쳐 9개의 수업사례를 나누는강동송파 서로 & 새로 원격수업 원격나눔를 운영한다.

    ❍ 「서로 & 새로 수업평가 나눔은 교사 상호간 서로서로 수업 성장을 향해 내딛는 새로운 한 걸음을 지원하여 수업평가 혁신의 동력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강동송파 교실혁명 프로젝트이다.

   ❍ 이번 연수는 학교급, 교과, 유형별로 다양한 실제 수업 나눔을 통하여 원격 수업에 필요한 플랫폼, 학습도구, 콘텐츠 등에 대한 실질적인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지식전달 위주의 일방적 강의 형식을 뛰어넘어 학생과 소통하고 학생간 협력을 조장하는 좋은 수업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416, 첫 주제는 장은경(가락고) 수석교사의 원격수업, 무엇을 어떻게 담을 것인가?’로서 열기와 채우기(컨텐츠의 구성), 이음(상호작용과 피드백)내용을 가지고 좋은 원격수업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6회차에 걸쳐 9개의 수업나눔이 진행 중이며, 이후 10회차까지 총 15개의 수업나눔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실제 수업 또는 전체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수업 참관 효과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이 실제 수업 장면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 수업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노력하는 동료 교사들의 다양한 시도와 열정을 통해 많은 선생님들이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양희두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뜻 자신의 수업을 공개하여 다른 교원들의 수업고민에 도움을 주려는 교원들의 적극적 참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이러한 협력적인 수업나눔 문화 확산 및 정착을 통해 수업혁신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유와 소통을 통하여 서로 성장하는 강동송파 문화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붙임 강동송파 서로 & 새로 [원격수업]-[원격나눔] 개요 1.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2020 강동송파 서로 & 새로 [원격수업]-[원격나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