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의 강동송파교육소식!
  • 학교 홍보 담당자 기사 작성 시 공문(『강동송파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개편 안내』, 관리과-12654, 2009.11.10) 참조 바람.
강동송파교육지원청소식 게시판을 제목, 기관명, 지역, 학교급, 직종, 마감일로 구분한 표
제목 강동송파 교육가족 8년째 사랑의 온정 나눠
부서명 작성자 김민선 작성일 2017.10.11
전화번호 홈페이지 조회
0
첨부파일
내용

 

 

강동송파 교육가족 8년째 사랑의 온정 나눠

- 추석맞이사랑의 송편 보내기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행복나눔 -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혁)은 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기 위해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보내기 행복나눔 행사2017.9.27.() 오후 230분에 서울잠현초등학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400여만원으로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 교육가족 모두가 참가해 직접 빚은 송편과 쌀, 라면, 김 등 생필품을 사회복지시설 8곳과 홀몸어르신 20명에게 전달하였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지원기관 선정에 있어서도 실질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육협력복지과 및 자치단체로부터 지원기관 및 대상자를 추천 받아 사회복지시설 8개소, 홀몸어르신 20명에게 봉사자 50여명이 방문 전달하여 지원대상자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자 노력하였다.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보내기 행복나눔 행사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2010년부터 8년째 계속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써, 참가자와 모금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명절맞이 행복나눔 행사가 지역사회에서 정착되고 나눔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송편을 빚어 전달하는 활동 외에도, 올해부터는 현장 봉사조인 행복나눔봉사대20여명이 강동구와 송파구의 각 봉사기관에서 청소, 말벗 도우미 등 활동을 진행한 후, 배송된 송편을 직접 배식하고 나눠먹는 뜻깊은 자리도 가졌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명절맞이 행복나눔 봉사활동 이외에도, 매월 천원씩 모금한 모금액을 저소득층 및 특수질환치료대상 학생에게 장학금(치료비)을 지원하는 천원의 기적활동을 하고 있으며, 각 과별로 조직된 동호회 중심으로 다양한 봉사기관에서 사랑의 봉사활동등 다양한 행복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행복나눔 운동을 꾸준히 활성화하여 봉사하는 공직문화 및 신뢰받는 교직원상을 정립해 나가며,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을 함께 하는 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