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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산전후 휴가시 급여지급방법
부서명 작성자 육보나 작성일 2021.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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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Q. 산전후 휴가 시, 급여지급은 어떻게 되나요?

 

A. 출산 전 후 휴가 기간(90일)에는 최초 60일은 당해 기관에서, 나머지 30일은 고용보험공단 측에서 지급됩니다.(근로자가 직접 신청 필요)

  1. 지급기준: 급여형태에 상관없이 통상임금 지급(다만, 통상임금으로 지급 시 1개월 정상근무로 지급되는 월 급여액보다 높은 경우, 정상근무의 월 급여액을 지급함)

  2. 지급방법

    - 출산 전 후 휴가기간 중 무급휴무일(토요일)을 제외한 유급일(소정근로일 및 주휴일)을 기준으로 지급

    - 산전후휴가 기간은 '재직'기간에 해당되므로, 명절휴가비, 정기상여금, 가족수당은 공통지급요건 충족 시 지급

    - 방학 중 비근무자의 경우 출산전후휴가기간(60일)이 방학기간과 중복되는 경우 해당 기간은 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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