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 게시판을 제목, 기관명, 지역, 학교급, 직종, 마감일로 구분한 표
제목 민‧관‧학 손잡고 ‘마을이 함께하는 글로벌 6K 체험 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부서명 교육협력복지과 작성자 김혜완 작성일 2019.11.11
전화번호 02-3434-4397 홈페이지 조회
0
첨부파일
내용

 

학 손잡고 마을이 함께하는 글로벌 6K 체험 캠페인성황리에 마쳐

- 교육취약학생의 세계시민교육 및 나눔에 대한 인식 제고

- 2019 송파혁신교육지구강동송파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협력 운영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양희두) 삼성SDS와 월드비전의 후원으로 운영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나눔이 있는 달코미(), 꿈을 담다(이하 달코미()) 참여학교 학생 및 교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마을이 함께하는 글로벌 6K 체험 캠페인(이하 글로벌 6K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달코미()’ 사업은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SDS 임직원들이 한 끼 나눔의 날 통해 조성된 기금과 월드비전의 후원금으로 운영된다. 강동송파교육 원청은 사업 학교를 선정하고 지역사회 기관, 학교, 동네식당과의 소통지원 창구 역할을 하며, 월드비전서울남부지역본부가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글로벌 6K 캠페인은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협력복지과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비전 서울남부지역본부가 협력하여 주최하였으며, 달코미()’ 사업으로 매일 건강한 한끼를 제공받는 학생들이 후원자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고,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실제 아프리카 아이들이 마실 물을 얻기 위해 매일 걷는 평균거리인 6km를 걸어보면서 아프리카 식수위생 사업을 응원하는 취지로 추진된 것이다.

 

성공적인 캠페인 활동을 위해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 송파구청 미래전략국장, 월드비전서울남부지역본부장, 참가 학교의 교장 및 교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하였다.

 

서울놀이마당에서의 개회를 시작으로 석촌호수 서호동호를 걸으며 시민들에게 행사의 취지를 알리고, 제리캔 첼린지’(아프리카 어린이들처럼 식수를 담은 물통을 목적지까지 옮기는 활동), ‘화이트 밴드 만들기’(지구촌 빈곤 퇴치를 바라는 마음으로 흰색 우산 펼치기 퍼포먼스), 자갈밭 걷기(제대로 된 신발도 없이 거친 흙길을 걷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고통을 느껴보는 시간)으로 총3가지 체험을 통해 캠페인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강동송파혁신교육지구 및 교육복지 공동체를 구축하여 교육소외 해소를 통해 모두의 가능성을 여는 서울교육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Korea Open Government License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가) 창작한 민‧관‧학 손잡고 ‘마을이 함께하는 글로벌 6K 체험 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